질문

촛불시위를 그만뒀어요.    

조회
23,897
저는 20살 대학생입니다.

누구를 위한 시위인가요? 저는 지금 시국에
촛불집회 어제까지 빠짐없이 집회행진 다 참가해서 해왔던 촛불시위 참가자였어요.

앞장서서 소리도 쳐봤고 하야 탄핵 외치면서 틈만나면 많은 언니오빠 친구들도 같이 참가하게 해서 대학 동아리 팀원들까지 참가해 촛불을 들었고
 남자친구의 약속도 어기면서 시위의 매주말 마다 참가해왔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참가하면 항상 노란 리본까지 달아주면서 세월호 아픔을 잊지 말라고 알려주면서 시위의 참가해 왔어요.

그런데 제가 시위를 하면서 대통령 비난도 했고
했지만 생각해보면 대통령이 무슨 잘못을 했을까?
최근엔 마음이 흔들렸는데 어제 시위를 하면서 짜증나는게 완전 정치색 드러내면서 시위를 이용하는거 같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산타복장 입고 있는 제자신이 갑자기 화가나면서 지금까지 왜 시위에 나갔을까 후회하고 마음을 돌려먹으면서 다시는 시위에 안나가겠다고 다짐했어요.
 어제를 끝으로 시위 안나갈거고 많은 친구들이나 다른 애들에게 시위의 정떨어진 이유를 알려줬더니 일부 애들은 다 안다면서 상당수 애들이 그만 나가고 싶다고도 하더라구요.

지금까지 시위에서 시간낭비한 제자신이 밉네요. 다시는 시위 나가서 촛불 안들거고 대통령 비판하거나 나라 욕하는거 그만할려고 해요. 솔직히 저희들도 다 언론만 보고 믿어온거고

그리고 우리나라 대통령은 잘못이 없다고 생각해요.
언론만 보고 믿은 우리 국민들도 한쪽으로만 치우쳐져서 시위를 하는거구요.
 
 
(네이버  지식  인에  올라온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