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재단설립

이재용은 그동안 정권이 부탁하면 전경련이 정한 배분비율에 따라 기금을 냈다고 주장했다.

이는 사회적 공헌을 위해 정상적으로 늘 해왔던 일이라 뇌물이라고 강요라고 생각하지 않았다고 한다.

최순실이 뒤에 있는지도 몰랐고 청탁도 없었다.


2. 정유라 지원, 장시호 지원


대통령은 수년 전부터 승마협회장인 이재용게게 승마를 좀 지원해 활성화 해줄 것을 부탁하였다.

그 후 승마지원계획을 세우면서 다수의 승마선수를 위한 플랜을 짰으나 최순실이 이를 방해하면서

오로지 정유라에게 모든 혜택이 돌아가도록 했다.

왜냐면 승마협회 박원오가 먼저 접근해와서 박상진사장에게 최순실의 존재를 알았고 이에 어쩔 수 없이

지원은 최순실에게만 집중됐다. 물론 이재용은 지금까지도 그 배후에 최순실이 있었는지 모른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이재용은  박대통령과 최순실이 경제공동체라는 것에 대해 엄청난 비판을 가했다.

어거지로 말도 안되는 개념을 만들어 자신과 엮으려고 법리에도 맞지 않은 걸 줏어왔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박상진사장이 어렴풋이 알고는 있었던 것 같다.

이재용은 대통령이 최순실과 장시호를 지원하라고 한 적도 없었고 승마협회장차원, 사회공헌차원에서 했다고 한다.



이게 팩트다.

승마협회 박원오가 메신저가 되어 최순실이 이권을 챙기려했고 어렴풋이 최순실의 존재를 안 삼성이 최순실에게 집중지원하는

실수를 한 것이다.

요는 대통령은 지시도 전혀 하지 않았고 이재용도 그런 지시를 받은 적이 없다는 것이다.

이재용을 뇌물죄로 엮으려면 지시했다는 빼박증거를 제시해야 하고 경제공동체가 되는지를 먼저 증명해야 한다.

어거지로 한 거니 증거가 없지.


이재용 무죄 박대통령 무죄

사기 탄핵~~~ㅋㅋㅋㅋ

올 해 안으로 세상은 다시 뒤집어 지겠군.